세컨드 라이프의 희망여행

함께라는 이유가 힘이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함께라는 이유가 힘이된다

용용아리 2023. 10. 6. 09:27
728x90
반응형
SMALL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항상 번뇌와 고민 속에서 방황하는 것만은 아닌듯하다. 오늘은 괴롭고 힘들지만 우연히 좋은 사람을 만나 잠시라도 삶의 고단함을 잊게 만드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거기서 또다시 희망을 얻음으로써 용기를 다 잡는다. 오늘은 직장이라는 현실속에서 나의 역할이 분명하게 있었지만 그 모든 것을 버리고 제2의2 삶을 위하여 하루를 봉사했다. 나 없이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찝찝한 기분을 지울 수가 없었지만 오늘의 현실을 포기함으로써 그보다 더 큰 행복을 구할 수 있었음에 감사한다.

당신이 오늘 하루 수고한 일상이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당신이 포기한 삶과 비교했을 때 감내할 수 있는 것이었는지 복기해 보자. 나의 상황에 모든 기준을 맞추고 나의 마음속으로 들어와 주길 온몸으로 구걸 했지만 딱 거기까지임을 알았을 때 느끼는 공허함에 나는 부족한 술기운을 빌어 주정 아닌 주정을 펼쳐본다,

 

당신이 가고 있는 길속에 함께하고 싶은 이가 있다면 그 사람이 나였으면 좋겠다. 투정하고 징징대지만 그자체로 좋을 친구하고 함께할 수 있다는 마음이 저 깊은 가슴골 끝에서 일어났으면 좋겠다. 너도 나만큼 세상을 살아보고 그때 가서 느껴보라고 얘기하기보다는 내가 살아보니 이러 더라를 이해해 줄 수 있는 이를 찾아보자.

 

참다운 리더라고 자부한다면 당신의 주장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아라. 당신이 중요한게 아니라 당신을 따르게끔 할 수 있는 당신만의 부심을 갖어라. 과거의 관성을 버리지 못하고 밀려오는 마찰력을 거스를 수 없다면 추진력 향상을 위하 화약을 비축하라.

 

화약만 있다고 추지력이 강화되는 것은 아니다. 마찰력을 줄이는방벙을 모색해야 한다.. 앞모양을 뾰족하게 깍 거나.. 회전력을 강화해 줄 수 있는 곡선을 그어줄 수 있는 도량을 베풀어애 한다. 오늘을 잘 살았기에 내일을 잘 살 수 있다. 이밤이 지나야 내일이 오겠지만 나는 아직 오늘을 보내지 않았다. 주어진 시간을 효과적으로 보내기 위한 로드맵을 그려야 한다.. 막연함이 아닌 구체적인 로드맵과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

 

그 지도가 책 속에 있음을 당신에게만 알려주는 비밀이다.

반응형